불법은

참나를 깨달아 부처를 이루는 최고의 가르침

불교는 부처님의 가르침입니다. 그 가르침의 핵심은 깨달아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 본래의 나를 깨달아 본래 갖춘 지혜를 꽃피워 본래의 낙원을 누리는 삶입니다.

 

심지법문: 초발심자경문

2018년 4월 22일(일)

초발심자경문(初發心自警文)은 불도를 닦는 이들의 필독서로서, 경(經)과 논(論)을 가르치는 전통적인 교육기관인 사찰의 강원(講院)에서 교과서처럼 사용되고 있다. 이 초발심자경문은 한문을 새기는 힘인 문리를 터득하게 하기 위하여 일부러 의역하지 않고 직역하였다. 대원 문재현 선사님의 살아있는 수행지침도 실려 있다.
(문젠의 책소개에서)

포천 국제정맥선원 성불사 대웅전 전경

2018년 4월 22일 일요일

날짜: 2018년 4월 22일
시간: 오전 11시 ~ 오후 1시
위치: 해남 대통사
교재: 초발심자경문
대상: 누구나
(불교를 처음 접하는 분도 가능합니다.)

 

전국법회

4월 1일 첫째 일요일 포천 성불사
4월 8일 둘째 일요일 포천 이룬절
4월 15일 셋째 일요일 부산 자모사
4월 22일 넷째 일요일 해남 대통사

 
 
 

정맥선원 불사안내


부산 자모사에서 경북 청도군 매전면 동산리에 도량터를 마련하여 대웅전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청도 자모산 육조사 정맥선원 건립불사에 동참하시어 견성 성불할 선근의 인을 심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사막이 확대되는 것을 막고, 미래의 이상기후에 대처하여 인류의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사막화방지국제연대의 행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와 니제르공화국에서 돌나물 3차실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더보기 >

불보살님의 불가사의한 화엄세계를 대원 문재현 선사님이 열어보이신 '대방광불화엄경'의 역저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각처 선원 대중의 뜨거운 성원이 계속되어 현재 81권 중 35권까지 법보시가 이루어졌습니다.

더보기 >